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투자, 코스닥150 추종 선물 ETN 2종 출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10-21 17:47

▲자료=하나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코스닥 대표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선물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상품명은 ‘하나 코스닥150 선물 ETN’과 ‘하나 인버스 코스닥150 선물 ETN’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 ETN 2종은 하나금융투자가 직접 유동성을 공급(LP)하며 코스닥150 선물지수에 연동해 수익을 지급하는 ETN이다.

상장지수펀드(ETF)와 유사한 구조이지만 하나 코스닥150 선물 ETN은 코스닥 선물 시장에서 하방에 대한 투자만 가능했던 기존 상품들과 달리 상승장에서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초자산이 되는 코스닥150 선물지수는 시장 대표성 및 유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150개 종목으로 구성된 코스닥150 지수의 선물지수다. 6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종목 교체가 이뤄진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주식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ETN 2종은 코스닥150 선물지수를 활용해 투자 안정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투자 저변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ETN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초자산 및 금융투자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