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온,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2만여 숙박·레저 상품 판매 시작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10-20 16:30

롯데온x야놀자 기획전. / 사진제공 = 롯데쇼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롯데온이 위드 코로나(With Corona)를 앞두고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만났다.

롯데온은 오는 21일부터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만여개 숙박 및 레저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더불어 해외 항공권 및 렌터카 등 여행 관련 상품을 강화한다.

정부가 다음 달 초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체계를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체계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힘에 따라 여행과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숙박, 항공권 등 여행 관련 10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8배 늘었으며, 전월과 비교해도 3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여행 수요를 잡고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숙박, 레저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판매 상품은 제주도, 강원도 등 전국 관광지의 숙박권을 포함해 테마파크, 공연, 전시 등 여행 관련 전반을 아우르는 2만여개다. 롯데온과 야놀자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관련 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롯데온세상’ 행사에 맞춰 여행 및 외출 관련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오는 21일에는 롯데월드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이용권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며, 24일에는 롯데시네마 관람권을 단독으로 7,600원에 판매하는 등 매일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해외 항공권 및 렌터카 판매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4월 제주항공의 해외 항공권을 판매한 결과 하루 만에 일부 노선의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롯데온은 연내에 항공, 렌터카 등 관련 업체와 함께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온 이강현 무형상품팀장은 “최근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여행을 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숙박, 레저 등 여행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어 롯데온에서도 관련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숙박, 레저뿐만 아니라 항공권, 렌터카 등 롯데온에서 더 많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행 상품군을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