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IC, 해외투자협의회 개최...호주 부동산 투자전략 논의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9-03 14:59

▲자료=한국투자공사(KIC)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국내 공공기관 해외투자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호주 부동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향후 글로벌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투자공사(KIC)는 3일 오후 KIC 본사에서 국내 공공기관들의 해외투자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 해외투자협의회(해투협)’ 제35차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중앙회, 공제회, 연기금 등 14개 국내 기관투자자 담당자들이 참석해 호주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과 이에 대응하는 부동산 및 실물 자산 투자전략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에 나선 글로벌 자산운용사 브룩필드(Brookfield)의 레오니 윌킨슨(Leonie Wilkinson) 상무는 “호주는 코로나 락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금리 기조와 빠른 고용률 회복, 백신 접종률 증가로 인해 GDP 성장률 개선과 경제 회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윌킨슨 상무는 또한 “호주 부동산 시장은 다른 아시아 국가보다 투명하고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어 관심을 가져 볼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강조했다.

진승호 KIC 사장은 “KIC는 장기투자자로서 비유동성 프리미엄 확보와 우수한 투자수익률을 시현할 수 있는 대체투자의 비중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며 “해투협을 통해 글로벌 대체투자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관투자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가 자산 전반의 해외투자 성과 향상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