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은행, ‘모바일아파트대출2.0’ 상담 개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8-03 13:56

앱 설치‧인증서 로그인 필요 없어

농협은행 거래 없는 고객도 이용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나 인증서 로그인 없이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한도와 금리 조회가 가능한 대출상담 서비스를 디지털 플랫폼 ‘NH모바일브랜치’에서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급여소득자라면 누구나 은행 방문이나 서류 제출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간 농협은행 거래가 없었던 고객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싶어도 계좌개설과 뱅킹 앱 등을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없었다.

농협은행은 이번 대출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주택 구입자금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네이버 등 검색서비스를 통해 NH모바일브랜치에 접속한 뒤 대출 메뉴나 별도 URL‧QR코드에서 1분이면 원하는 아파트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며 “‘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농협은행 뱅킹앱(NH스마트뱅킹‧올원뱅크)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강대진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지난 2월 출시한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비대면으로 주택 구입자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며 “상품 출시 후에도 고객의 조그만 불편함까지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애자일(민첩성) 조직 중 하나인 비대면여신프로세스개선셀을 통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