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국민카드, 퓨쳐나인 5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시작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6-02 09:46

과제 협업형·비즈 협업형·미래 혁신형 중 선택 지원
신사업 발굴·KB금융 계열사와 협업 등 혜택 제공

KB국민카드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5기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가 올해로 5회를 맞는 '퓨처나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5기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트렌드와 휴먼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총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스타트업과 협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집 분야를 협업 방식에 따라 과제 협업형과 비즈 협업형, 미래 혁신형 등 3개 유형으로 세분화 했다.

‘과제 협업형’은 KB페이 간편 결제 모듈 공동 개발과 마이데이터 연계 서비스 등 KB국민카드가 제안한 과제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비즈 협업형’은 보유한 기술과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공동 사업화 등 KB국민카드와 카드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미래 혁신형’은 4차 산업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사업 발굴 등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프로그램 참가 신청 스타트업 중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업체로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신사업 발굴과 공동 사업화 추진 △신상품과 신기술 개발 협업 △KB국민카드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과 공동 마케팅 △퓨처나인 전용 펀드를 활용한 투자 지원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컨소시엄사를 통한 후속·연계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N15’, ‘클레온(CLAiON)’ 등 프로그램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과 마케팅·라이브커머스 인프라 지원, 정보기술과 클라우드 구축 관련 컨설팅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성과와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4년 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차별화된 협력 활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들의 매출 신장과 재무적 성장이라는 결실을 거두는 데 일조하는 등 퓨처나인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협업하는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의 대명사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프로그램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모집 분야를 보다 세분화하고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혜택도 한 층 강화된 5기 프로그램에 혁신적인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