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웰컴·모아·SBI저축은행, 가정의 달 맞이 3%대 적금상품 눈길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5-09 13:53

임산부·5월 생일·소띠·반려동물 위한 적금상품 제공

사진=웰컴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웰컴·모아·SBI 저축은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색 있는 적금상품을 내놨다. 아이부터 반려동물까지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혜택에 주력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아이들을 위한 '아이사랑 정기적금'을 선보였다.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와 임산부만 가입할 수 있다.

아이사랑 적금은 연 3%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 납입 시 우대금리 연 1%p를 추가로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12개월 기준 8회 이상 자동이체 실적 충족 시 제공되며 매월 납부 금액은 최대 10만원이다.

상품 가입 시 가족관계 증명서와 임신확인서 중 1부만 준비하면 된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으로 가입 시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등록이 가능하다.

사진=모아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모아저축은행은 '생일축하 정기적금'과 '12간지 정기적금'을 준비했다. 생일축하 정기적금은 5월에 생일인 고객에 한해 생일 당일부터 10일 전후로 가입이 가능하다. 생일축하 정기적금은 연 2.5%의 금리를 제공하며, 생일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만 준비하면 된다.

또한 12간지 정기적금은 소띠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 2.5%의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가 가능하며, 가입 시 신분증 등 실명 인증이 가능한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반려동물을 위한 ‘스타펫 정기적금’을 내놨다. 키우는 동물의 종과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금리는 기본 연 2.2%에서 최대 3.2%까지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연 0.9%p가 제공되며 SBI 패밀리 멤버십 최초 가입 시 0.1%p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연 0.9%포인트를 받기 위해선 SBI저축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게시하고, SBI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SBI저축은행은 스타펫 정기적금의 만기 이자 1%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금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