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협·통신사, PASS인증 마이데이터 협력 업무협약 체결

편집국

@

기사입력 : 2021-05-08 11:54

금융거래 시 본인인증 쉽게…마이데이터 활성화 기대

[이동규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상호금융은 7일 마이데이터 및 사설인증 사업 활성화를 위해 ㈜SK텔레콤 및 ㈜아톤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통신사와 ‘PASS 통합인증’ 및 농협 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한 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금번 제휴를 통해 농협은 ‘PASS 인증’ 서비스 사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범용성과 안정성이 입증된 기존 사설인증 서비스와 제휴함으로써 농협 고객들은 더욱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농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해서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개인의 정보를 끌어오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농협은 상호금융권 유일의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서 ‘PASS 인증’을 통해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전자서명 △본인 확인 △신분증 확인 등 여러 인증 서비스를 결합한 ‘PASS 통합인증’을 이용하여, ‘NH콕뱅크’ 여수신 상품 가입 등 농협의 금융거래 인증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농업인을 비롯한 모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향상은 물론, 마이데이터 등 새로운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