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주택금융공사 신입직원 72명 채용..대졸 70명, 고졸 20명

장태민

기사입력 : 2021-04-28 15:43

[한국금융신문 장태민 기자]
주택금융공사(HF공사)는 직무능력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2021년 신입직원 72명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HF공사는 ▲대졸수준(70명) ▲고졸부문(2명)으로 나눠 신입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 중 ▲비수도권인재 35% ▲부산지역인재 27% 이상을 뽑을 계획이다. 아울러 장애인 특별전형(5명)과 보훈대상자 특별전형(7명)을 실시하고,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우대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대졸수준의 경우 직무능력 검증 강화를 위해 필기시험을 두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1차는 전공 및 금융경제상식 객관식, 2차는 전공 논·약술로 출제되며 1,2차 시험은 같은 날 실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5월 18일(화) 18시까지 HF공사 채용홈페이지(https:// hf.saramin.co.kr)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부터 HF공사에 근무하게 된다.

HF공사는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부총리상을 받은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투명한 채용절차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HF공사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대신해 5월 초 채용정보와 합격 노하우에 관한 비대면·온라인 영상을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와 HF공사 유튜브(YouTube) 계정(한국주택금융공사)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장태민 기자 chang@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