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 진행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4-26 18:06

톡톡패널단 2기 패널 참여

흥국생명이 지난 23일 서울 본사에서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 흥국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흥국생명이 지난 23일 서울 본사에서 ‘온라인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CCO가 참석하여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한 고객의 의견과 궁금증, 금융취약계층보호를 위한 개선 아이디어, 보험거래 시 불편 사항 등 소비자 의견 청취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간담회에는 지난해 10월 수도권에 거주하는 고객으로 구성된 ‘톡톡패널단 2기’ 패널이 참여했다. 흥국생명은 지난해부터 외부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소통채널인 ‘톡톡패널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제안을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실제로 톡톡패널단은 지난 6개월간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흥국생명 홈페이지와 앱에서 사용하는 안내 용어를 고객중심으로 개선하고, UI/UX 디자인에도 톡톡패널단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고객 편의성 제고에 기여한 바 있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이 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수 있도록 흥국생명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