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 비대면 주담대 '하나원큐 아파트론' 출시…디지털 전환 일환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1-04-08 09:19

대출 신청부터 한도 확인까지 3분컷…대출 실행까지는 하루 소요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하나은행이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은행 거래가 없어도 3분만에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

8일 하나은행 리테일상품섹션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 한도 확인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최종 대출 실행까지는 하루 정도가 걸린다아직까지는 아파트만 대상이다. () 아파트의 경우 담보 확인 등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반기까지 전() 주택 유형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담보대출을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를 통해 정확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필수적으로 은행을 방문해야 했으나,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대출 신청부터 서류 작성까지 모바일 프로세스로 이뤄져 진정한 무()방문 무서류 프로세스를 완성했다는 게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주택구입자금부터 대환대출 자금까지 모든 용도의 대출 취급이 가능하며, 최대한도 5억원, 최저 연 2.808%(48일 기준)로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전략섹션 관계자는 복잡한 규정과 업무시간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본 상품을 기획했다자동화된 심사를 통해 신속, 정확한 원스탑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손님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