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늘날씨] 올겨울 최강 한파 시작…전국 곳곳 많은 눈

편집국

@

기사입력 : 2021-01-07 08:08

[자료=케이웨더]

목요일인 7일은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리겠고, 한낮에도 영하 10℃ 안팎의 강추위가 예상된다.

중부지방은 흐린 후 점차 개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이남지역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그친 후 점차 맑아지겠다.

충남, 전라, 제주도는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이 이어지겠다.

8일까지 지역별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간·울릉도·독도 50cm이상, 전라서부·충남서해안·제주도·서해 5도는 10~20cm(많은 곳 30cm이상), 전라내륙·충남내륙 5~10cm(많은 곳 15cm이상), 서울경기·강원영서·충북 3~8cm, 경상내륙 1~5cm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0도,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부터 더욱 강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아침 최저기온이 어제(6일)보다 2~4도 더 떨어지겠고, 낮 최고기온도 5~10도 더 떨어지겠다.

수도권과 강원영서의 낮 기온이 -10도 이하,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에는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다.

강추위가 지속되면서 한파 특보가 확대 또는 강화되겠으니 건강 및 시설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 전라, 경상서부내륙, 제주도, 울릉도, 독도를 중심으로 오늘 오전까지 많은 눈이 내리겠고,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제주도, 울릉도, 독도를 중심으로는 일요일(10일)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3m, 남해와 동해상에서 1~5m로 높게 일겠다. 동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바람이 평균풍속 35~60km/h(10~16m/s)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좋음’ 단계가 되겠다.

이번 주는 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10일까지 눈이 오겠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한파가 이어지겠다.

편집국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