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AIA생명, '월 5500원 멤버십' AIA 바이탈리티 선봬…'보험료 10% 선할인'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11-04 11:02

국내 최초 멤버십 전용 보험 프로그램으로 변화
보험료 선할인 혜택·다이나믹 프라이싱 등 제공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왼쪽부터) 임명진 AIA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 윤재웅 SK텔레콤 5GX Cluster마케팅담당, 피터 정 AIA생명 대표, 김완종 SK주식회사 C&C Digital New Biz. 부문장,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 사진 = AIA생명

(왼쪽부터) 임명진 AIA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 윤재웅 SK텔레콤 5GX Cluster마케팅담당, 피터 정 AIA생명 대표, 김완종 SK주식회사 C&C Digital New Biz. 부문장,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 사진 = AIA생명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AIA생명이 기존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켜 새 단장했다. 유료 멤버십 기반 보험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고 보험료 할인, 동기부여 역할의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늘렸다. 예컨대 서비스 가입 즉시 보험료를 10% 선할인 받고,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AIA생명은 4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새로워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AIA 바이탈리티는 2018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과학 기반의 행동 변화 프로그램이다.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과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한다. 출시 이래 현재까지 국내 누적 사용자는 160만 명에 달한다.

먼저, 기존 AIA 바이탈리티는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 AIA 바이탈리티는 5500원의 월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다양한 일상 속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고객이 건강 증진 활동에 참여하고 더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월회비가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지금까지 바이탈리티는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왔다"며 "새롭게 론칭된 바이탈리티 2.0은 유료 프로그램으로 런칭됨에 따라서 고객들이 보험료 할인 또는 라이프스타일 리워즈를 통해서 건강한 삶에 대한 동기를 부여받고 이를 통해 완전한 바이탈리티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고객 스스로 건강은 물론 보험료도 조절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기능이다.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기존과 달리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등 가입 이후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생태계(ecosystem) 확대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리워드의 혜택도 풍성해졌다.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 등 기존 AIA 바이탈리티의 전략적 파트너와 더불어 삼성전자 및 테크, 리테일 업계 등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조만간 출시될 보험 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AIA 생명과 파트너사들은 AIA바이탈리티를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ecosystem)로 만든다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공유 가치 사업 모델이라는 점에서 고객과 사회, 파트너사와 AIA생명이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다. 고객은 더 건강하게 생활하며 가족과 의료 시스템에 덜 의존하고, 파트너사는 높은 고객 충성도를 통해 혜택을 받고, AIA생명은 향상된 보험청구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이익을 공유하여 공유 가치 모델을 지속 가능하게 할 것이다.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의 새 단장을 맞이해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토크쇼 'Live Better, Talk powered by AIA Vitality'를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사들과 함께 4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AIA생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최근 AIA 바이탈리티 홍보대사로 임명된 씨스타 출신 배우 윤보라가 'Live Better, Talk' 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요성과 장점을 알리는 다른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AIA생명 피터 정 대표는 “AIA생명은 고객에게 보장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 잡는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며 “앞으로 AIA 바이탈리티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가 더욱 더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