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문재인 대통령 "케이블TV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역 성장 기대"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 축사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10-28 16:30

문 대통령 2020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 영상 축사 전달
규제혁신으로 방송, 통신 융합 디지털콘텐츠 인재 양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케이블 TV가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로 4차 산업혁명,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정부도 혁신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2020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 축하 영상 속 모습/사진=KCTA

이미지 확대보기
문 대통령은 28일 오후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열린 케이블 TV출범 25주년 기념 2020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규제혁신으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돕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아우르는 디지털콘텐츠 인재 1,400명을 양성하여 케이블 TV의 미래를 만드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불, 지진, 수해 같은 재난방송부터 선거방송까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민주주의의 성숙한 토대를 만드는 데에 케이블 TV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익적 역할로 국민을 위로하고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케이블TV 25년은 우리 콘텐츠가 세계로 뻗어나간 자랑스러운 역사이기도 하다”면서, “케이블TV 방송인들의 창의성과 노력으로 세계에서 대한민국 콘텐츠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역 케이블TV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해주었다”라며, “방역수칙을 알리며 코로나 확진자 경로를 제공했고,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 캠페인을 벌여 방역과 함께 경제 지키기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