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은행,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은행산업 부문 7년 연속 1위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0-15 13:12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서 모두 1위에 올라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은행이 1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국내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기존 고객만족(CS)과는 차별된 ‘Good 서비스’ 개념을 도입했으며,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로 고객중심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은행산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7년 연속 1위, 누적 17번째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한은행만의 차별적인 ‘Good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