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갤럭시Z폴드2 전격 공개…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파트2' 개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9-02 00:12

1일 '갤럭시 언팩 파트2' 온라인 개최
갤Z폴드2 더 커지고 내구성 강화…239만8000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과 '갤럭시Z플립5G'도 선보여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의 두 번째 하반기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2’가 공개됐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이다.

삼성전자는 1일 오후 11시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했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 8월 5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외관을 공개했지만, 세부 사양은 밝혀지지 않았다.

노태문닫기노태문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Z폴드2'는 전작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로 완성도 높여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Z폴드2'는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돼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갤럭시Z폴드2'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폰을 접거나 펼쳤을때 모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받거나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Z폴드2'는 기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몰입감을 높였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는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도 적용했다.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돼,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둘 수 있어 폴더블폰만의 사용 경험인 ‘플렉스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Z폴드2'는 힌지와 스마트폰 본체 사이의 미세한 공간을 '갤럭시 Z 플립' 대비 축소했다. 그 사이에는 더욱 섬세하게 컷팅된 광섬유를 적용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게 했다.

■ 플렉스 모드·앱 연속성으로 갤럭시만의 차별화된 경험 제공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Z폴드2'는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정교한 디자인으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독창적인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는 '앱 연속성'을 지원한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다면, 화면을 펼치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접으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Z폴드2'는 더욱 새로워진 '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경우,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시에 하단 화면에서 최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바로 확인·비교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카메라 앱을 닫고, 갤러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가 없다.

촬영 시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한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춤을 추는 영상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2'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같이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탑재했다. 사진에 찍히는 사람도 자신의 표정이나 포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폰을 펼친 상태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활용해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폰을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언제든지 사진이나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고,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됐다.

'갤럭시 노트20'에서 선보인 ▲'프로 동영상 모드'와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사진·영상을 기록해주는 ▲'싱글 테이크',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나이트 모드' 등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도 그대로 제공된다.

■ 대화면에 최적화된 ‘멀티 액티브 윈도우’로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 제공

'갤럭시Z폴드2'는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지원된다.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또한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드래그&드롭하여 메시지에 붙이는 것이 가능하고, 내 파일에 있는 문서를 이메일에 바로 첨부할 수 있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할 수도 있고,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Z폴드2'는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한다.

■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과 '갤럭시Z플립 5G'도 선보여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에 이어 이번 갤럭시Z폴드2에서도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해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인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에는 '갤럭시Z폴드2'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또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며,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에 최신 AP를 탑재하고 미스틱 색상을 적용한 ‘갤럭시Z플립5G’도 선보였다.

■ 갤럭시Z폴드2 18일 공식 출시…239만8000원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Z폴드2 5G'와 '갤럭시Z플립 5G'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정식 출시일은 18일이다.

'갤럭시Z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 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Z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Z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Z폴드2 5G'와 '갤럭시Z플립 5G'는 오는 4일부터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사전 한정 판매 시점에 맞춰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