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금융, '2019 사회책임보고서' 발간…조용병 회장 "친환경·상생·신뢰 경영 추진"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7-13 15:49

사진= 신한금융지주(2020.07.13)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13일 신한금융의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열 다섯 번째 발간한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는 책임있는 성장,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미래를 향한 투자라는 3대 지향점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중장기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목적으로 발간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대응원칙, 사회적가치 측정 모델 개발,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신한금융그룹의 국내 최초 활동을 위주로 작성됐다.

또 핵심 컨텐츠를 사회책임경영의 주요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라는 3가지의 테마로 분류해 ESG 테이블을 제작했다. 이에 맞춰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들을 각 항목별로 구성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그룹의 대응방안 및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친환경’, ‘상생’, ‘신뢰’ 세 가지 방향으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겠다”며 “차별화된 방식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서서 지원하는 ‘一流(일류)신한’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 사진= 신한금융지주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