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동원참치, '미스터트롯' 정동원 손잡았다…"캔을 따~"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7-13 14:12

사진 = 동원F&B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동원F&B는 트로트가수 정동원을 동원참치 새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레트로 컨셉으로 제작됐다. 광고 속 정동원은 트로트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맛깔나게 부르며 흥을 돋운다. 특유의 감성과 구성진 목소리는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어우러진다.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도 소개한다.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김치볶음밥, 참치 두부김치, 참치 계란말이 등이 노랫말로 등장한다.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 CF를 시작으로 신제품, 굿즈, 온라인 콘텐츠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캠페인의 3번째 CF다. 전작인 펭수와 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이 함께 출연한 동원참치 CF는 유튜브 조회수 2100만회를 넘었다.

정동원은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신동이라 불리게 된 트로트 가수다. 동원F&B 관계자는 "정동원은 평소 TV 예능이나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이름과 동명의 브랜드인 동원참치에 대해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내왔다"며 "이에 정동원을 CF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고, 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마침내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만남이 성사됐다"고 했다.

아울러 정동원은 동원샘물 모델로도 나선다. 동원F&B 관계자는 "처음에는 동원참치 모델만 논의했지만, 맑고 깨끗한 목소리가 동원샘물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평소 동원샘물을 즐겨 마시는 것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