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번달 전기료 얼마 나올까?…삼성전자,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 제공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7-09 11:34

일반 가전에서 에어컨·공기청정기로 대상 확대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에너지 절감 기능 추가
일일 목표 사용량 초과 시,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

'스마트싱스 에너지' 메인 화면/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제품의 전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스마트 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강화해 9일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지난해 5월 처음 시작됐다. 스마트싱스 앱에 연동된 각 가정 내 가전 제품들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에너지 절감 팁을 제공한다. 검침일 기준 예상 전기료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가전업체에서 앱을 통해 가전 기기의 통합 에너지 사용량을 알려주는 서비스는 스마트싱스 에너지가 유일하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도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에너지 절감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여름철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가 되면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의 에어컨에 절전 신호를 보내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일별 에어컨 사용요금을 설정해 목표 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도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새로 탑재된 ‘에코 버튼’을 누르면 특정 시간동안 에어컨을 절약 모드로 실행할 수 도 있다. 실내에 사라이 없는데도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가 작동할 경우, 알림을 보내 전원을 끌 수 있다. 연결된 기기의 총 에너지 사용 요금 수준을 월별 목표와 비교해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한층 강화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단순히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고려한 효율적인 에어컨 제어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전기료 걱정 없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에너지 절약 모드 기능/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