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라이나전성기재단 '제4회 라이나50+어워즈' 공모 진행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7-02 11:18

50+세대 기여 개인·단체에 수여

/ 사진 = 라이나전성기재단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1일부터 ‘제4회 라이나50+어워즈’의 수상 후보 공모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는 라이나50+어워즈는 라이나생명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상이다. 50+세대 학문/연구, 기술,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를 위해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의 세 부문을 통해 시니어들의 삶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할 예정이며 총 상금 규모는 5억원이다. 활동성과를 중심으로 뛰어난 업적을 쌓은 후보자를 추천하는 방식과 50+세대를 위한 창의적인 제품, 서비스 등의 사업을 공모 받는 방식을 병행한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 기술, 산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 일반시민의 추천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 추천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공모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 생명존중 부문과 동일하게 일반시민의 추천과 추천위원회의 추천으로 후보자 공모가 이루어지며, 수상자에게는 역시 1억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세대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시장 진출 초기 단계의 벤처/스타트업 기업이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단, 예비 창업자는 제품이 있으면 공모가 가능하다. 1등은 1억 원, 2등은 3000만 원, 3등은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되며 더불어 총 5000만 원 상당의 창업 프로세스를 별도로 지원(공통)한다.

공모지원서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9월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수상자는 1차 서류를 통한 적격심사와 2차 심층심사, 3차 최종심사의 단계를 거쳐 선정되며, 시상식은 2021년 4월 중 개최된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