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보험연수원, 사이버 '윤리리스크 경영' 과정 신규 개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7-01 15:07

윤리리스크 통제 중요성 교육

보험연수원은 '윤리리스크 경영' 교육 과정을 개발, 7월부터 사이버교육 형태로 서비스한다. / 사진 =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보험연수원은 사이버교육 형태의 윤리리스크 경영 교육과정을 신규 개발,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윤리리스크 경영 교육과정은 보험사가 윤리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돕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필요한 기업윤리, 직업윤리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신규과정은 지속가능경영, 기업의 사회적책임, 기업·직업윤리에 관심이 있는 보험사 임직원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매월 1일 정규 개강하며 전월 5일부터 25일까지 수강신청 접수를 받는다.

연수원은 국내외 기업체나 보험사의 윤리리스크 관련 사례를 다수 포함해 생소할 수 있는 주제를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0분 내외의 동영상클립 총 11개로 구성된 마이크로러닝 형태의 교육과정으로 제작, 학습에 따른 부담을 줄였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자발성, 창의성, 협조의식이 중시되는 현대 사회에서 회사와 직원이 서로 상생(Win-Win)하기 위한 직업윤리를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