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GS25, 펭수·카카오프렌즈 등 ‘협업 상품’ 인기 행진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5-25 10:39

2월 펭수 협업 삼각김박 4종, 전국 가맹점서 첫날 발주량 20만개
19일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27일 유어스)펭럽유달고나우유 출시

GS25는 지난 2월 펭수와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사진=GS리테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GS25가 올해 선보인 펭수·카카오프렌즈 등 ‘협업 상품’들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다양한 메뉴 출시 외에도 발주 물량이 몰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25일 GS25에 따르면 올해 초에 선보인 펭수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2월 해당 상품을 본격 선보인 이후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된 것. 당시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했다.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개는 5일 만에 소진돼 증정 행사는 조기 종료됐다.

지난 3월에는 해당 상품들의 매출이 급증했다. 지난 3월 27일 선보인 펭수 프레시푸드 4종, 펭수 우산 2종, 펭수 양말 4종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한 것. GS25가 펭수 프레시푸드로 선보인 참치마요덮밥, 펭수더큰스윗콘참치마요, 펭수반반김밥, 펭수펭모닝참치샌드 4종은 출시 첫날 전국 GS25 가맹점에서 20만개 이상의 발주량이 몰렸다. 이는 최근 1년간 신규 출시된 프레시푸드의 발주량 중 최대 물량이다. GS25가 출시 직후인 3월 28일~31일까지 4일간의 데이터 분석한 결과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의 누적 판매량은 50만개를 돌파했다.

같은 기간(3월28일~31일) GS25의 펭수 우산 매출도 급증했다. 당시 날씨가 대부분 맑았지만, 해당 상품에 대한 인기에 따라 고객들이 구입한 것이다. 해당 기간의 우산 평균 매출은 직전 월 비가 오지 않았던 평시의 우산 평균 매출 대비 30배 이상 높았다. 펭수스트릿양말(남녀 2종), 펭수댄디양말(남녀 2종) 4종도 높은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GS25 관계자는 “펭수와 협업한 상품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역대급 진기록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다”며 “GS25는 고객에게 상품 이상의 가치와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중심의 행사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25는 지난 19일‘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출시했다. 사진=GS리테일.



이런 행보에 힘입어 이달에도 협업 상품을 내놨다. 지난 21일 편의점 배달 점포에서 구매가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상품 2탄으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출시했다. 안재오 GS25 프레시푸드팀 MD는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전용 상품으로 출시한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가 큰 인기를 얻어 2탄으로 디저트 상품으로 사랑받는 마카롱에 라이언을 접목해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제공하며 다른 곳에서 살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GS25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27일에는 유어스)펭럽유 초코, 딸기, 흰우유에 이어 펭럽유 라인업 4탄인 ‘유어스)펭럽유달고나우유300ml’를 출시한다. 유어스)펭럽유달고나우유300ml는 매일유업의 신선한 국산 1등급 원유 100%에 진한 캐러멜 시럽을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쌉쌀한 풍미를 진하게 구현했다. 달고나의 레트로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컬러와 펭수의 캐릭터가 패키지에 적용되어 고객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귀여운 제품이다. 가격은 1500원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제품 MD는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트렌디한 프리미엄 과일우유와 달고나맛 우유로 GS25에서 든든하고 간편하게 우유를 즐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GS25는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오는 27일에는 유어스)펭럽유 초코, 딸기, 흰우유에 이어 펭럽유 라인업 4탄인 ‘유어스)펭럽유달고나우유300ml’를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