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헬로비전 6월 3일 농아인의 날 맞아 나눔 VOD 캠페인 진행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5-21 10:11

한국농아인협회 설립된 6월 귀 모양 숫자 3 결합한 날
장애인의 삶을 주제로 인기 영화 20편 특별관 VOD 제공
수익금 전액 기부 스마트 수어방송 보급 활동에 사용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헬로비전이 다음달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에서 VOD를 구매하면 수익금 전액의 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한 활동에 기부되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아인(聾啞人)이란 청각 장애로 인해 수어(手語)를 일상어로 사용하는 사람을 말한다. 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자립을 도모하고 이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날로, 한국농아인협회가 설립된 6월과 귀 모양인 숫자 3을 결합해 6월 3일로 제정되었다.

LG헬로비전 관계자들이 나눔 VOD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이미지 확대보기
농아인의 날을 맞아 LG헬로비전은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헬로tv에 2개의 VOD 특별관을 운영한다. ▲농아인의 날 특집관은 '나의 특별한 형제', '증인', '그것만이 내 세상', '미 비포 유' 등 장애인의 삶을 주제로 한 국내외 인기 영화 20편을 엄선해 제공한다. ▲배리어 프리관(가치봄관)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및 음성 해설이 포함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 115편을 한데 모았다.

특별관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헬로tv 고객은 VOD를 구매하여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특히 LG헬로비전은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특별관 VOD 구매 금액의 50%를 헬로tv 코인으로 되돌려주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VOD 구매만으로 영화 시청, 기부 동참, 코인 환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기부금은 한국농아인협회 산하 지부에 전달돼 '스마트 수어방송' 보급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트 수어방송은 사용자가 직접 TV 속 수어방송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방송 시청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이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11월 케이블TV 최초로 스마트 수어방송 서비스를 시작하며 청각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에 앞장서 왔다. 또한 농아인과 이들의 언어인 수어(手語)에 대한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SR팀장은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방송통신사업자로서 방송통신 소외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VOD 구매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