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생명,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 도입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4-06 12:19

모바일 서명 방식 도입 예정

하나생명은 은행 방카슈랑스 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 지원을 위해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 사진 = 하나생명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하나생명은 은행 방카슈랑스 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 지원을 위해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은행에서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할 때, 서류 미비나 보완이 발생할 경우 기존에는 손님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재방문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도입되는 프로세스는 하나생명이 서류 보완이 필요한 손님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면 손님은 URL 접속으로 서류를 확인한 후, 카카오 인증 등을 거쳐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 서류 보완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강혜림 하나생명 계약심사팀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을 갖던 손님과 은행 영업점 판매인 모두 비대면 모바일 보험서비스의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 며 “특히 방카슈랑스 판매인의 만족도가 높아 본 서비스를 모든 제휴 금융기관대리점 손님에게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