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가 지난달 27일 PB(전용)상품으로 출시한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이하 참깨누룽지탕면)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일만에 용기면 100여종 중 매출 순위 Top 10위(3월 3일 기준)에 올랐다. /사진=GS리테일.
이미지 확대보기참깨누룽지탕면은 참깨라면에 누룽지 섞어 즐기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레시피를 GS25가 상품화 한 사례다. 모디슈머는 새로운 방법으로 상품을 재 창조해 즐기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GS25는 참깨누룽지탕면 개발을 위해 다각도의 테스트를 거쳐 찾아낸 최적의 구성품 비율, 조리 시간, 물의 양 등을 적용해 기존 레시피를 보완하고 발전시켰다.
또 최대 3종의 구성품만 동봉할 수 있었던 기존 생산라인에 별도 공정을 추가함으로써 참깨누룽지탕면의 구성품인 누룽지, 계란블럭, 분말스프, 유성스프 4종을 동봉할 수 있게 했다. 4종 이상의 구성품이 들어간 용기면은 GS25의 참깨누룽지탕면이 최초다.
참깨누룽지탕면은 칼칼하고 고소한 참깨라면에 더해진 누룽지의 고소함과 구수함이 일품이며, 일반 라면과는 달리 쫄깃한 면발과 함께 누룽지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차별점이다. 면과 누룽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 특성 상 든든한 한끼 식사와 해장 메뉴로도 적절해 GS25는 참깨누룽지탕면을 찾아 즐기려는 고객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참깨누룽지탕면 출시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2+1(두개 구매 시 한 개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며, 가격은 2200원이다.
김준닫기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