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칠성, 게토레이 모델에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발탁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20-02-10 11:07

이강인과 3년 장기 파트너십 체결
"슛돌이 시절부터 즐겨 마신 음료"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 /사진제공=롯데칠성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롯데칠성이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이강인 선수가 역동적이고 열정적인 게토레이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이강인 선수는 경기마다 탄탄한 기본기에 빼어난 볼키핑력, 위협적인 패스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팬들을 매료시켰다. 현재 게토레이 글로벌 모델로 리오넬 메시가 활약 중이다.

롯데칠성은 현재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발렌시아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 선수가 앞으로 세계적인 축구스타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3년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강인 선수는 앞으로 3년간 게토레이의 대표 모델로서 게토레이 슬로건인 '승리의 순간'을 표현한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평소 롤 모델인 메시가 광고 모델로 활약하는 브랜드이며 '슛돌이' 시절부터 운동할 때 즐겨 마신 게토레이의 장기적인 후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롯데칠성은 이달부터 이강인의 유년시절 경기 장면을 담은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광고를 시작한다. 향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과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 유망주인 이강인 선수의 열정적인 플레이가 승리의 순간, 승리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게토레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게토레이의 붐업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유로모니터 기준 글로벌 스포츠음료 1위 브랜드인 게토레이는 K 리그의 공식음료후원을 통해 한국 축구 발전에 힘써왔다. 올해도 유소년 축구 및 아마추어 농구, 러닝 클럽 지원을 통한 스포츠 지원을 계속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