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정통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KoVRA)가 주관하는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의 3차 기획전이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입증하듯 첫 번째 전시인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과 두 번째 전시인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내달 7일 시작되는 2019 국립중앙과학관 VR·AR특별전에서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연계한 VR·A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운영된다.
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관계자는 “VR, AR 체험 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VR·AR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겠다”며 “지난 4월 열린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과 6월 열린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만큼 이번 행사도 대전 시민들에게 VR·AR을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는 광주, 부산 그리고 이번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전시를 거쳐 오는 12월에는 국립대구과학관 전시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2019 국립중앙과학관 VR, AR 특별전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