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대덕넷, 과학체험행사 'Hello! 과학마을축제' 개최...특별한 '우주 체험' 즐겨요

이창선 기자

lcs2004@

기사입력 : 2019-10-01 10:59

5일 연구단지 종합운동장서 열려···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 구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대덕넷, 과학체험행사 'Hello! 과학마을축제' 개최...특별한 '우주 체험' 즐겨요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과학산업 전문 언론 대덕넷(대표 이석봉)이 주최하고 정부출연연구기관, 공공기관, 민간연구소, 기업 등 50여개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2019 Hello! 과학마을축제’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대덕연구단지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9회째를 맞는 올해는 인류 달탐사 50주년, 원소주기율표 150주년을 맞아 ‘COSMOS‘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우주 체험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과학체험 부스 ▲벼룩시장 ▲푸드 트럭 ▲인기 유튜버 강연 ▲행운권 추첨 등이 준비된다. 특히 '우주' 주제에 맞춰 우주 화성도시 건설, 레이저 서바이벌 우주 전투 체험을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과학체험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은 홈페이지 개시와 함께 조기에 마감됐다. 사전 신청을 놓친 이들을 위해 25개 부스에서 현장접수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현장접수 부스는 10분전부터 선착순으로 줄을 서서 순차 입장한다. 가능한 많은 참여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인이 줄을 서면 1인이 체험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정부출연연구기관과 기업이 마련한 체험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ADD(국방과학연구소)가 마련한 '우리국방! 우리 손으로 스케치!' 한국원자력연구원 부스에서는 한국형 중소형원자로 스마트(SMART) 모형을 만들어 보며 원자력발전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부스에서는 ICT 키트를 조립해보고, 화가 반고흐의 유화기법을 활용한 자신의 디지털 초상화도 만들어 볼 수 있다.

국가핵융합연구소 부스에서는 인공태양 띄우기 실험으로 핵융합에너지 원리를 체험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화학연구원도 친환경 태양광 자동차를 조립하면서 빛에너지가 태양전지 모듈을 통해 운동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참가자들에게 설명한다.

IBS(기초과학연구원)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바이오아트를 준비했다. 뉴런의 형태와 기능, 정보의 움직임을 배우고 모형키트를 활용해 자신만의 뉴런을 제작할 수 있다.

벤처들이 준비한 과학기술 체험도 가능한다. 유니브이알은 우주 게임을 VR로 즐기며 자전거로 운동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 8인이 창업한 기업 스페이스 마피아는 드론, 로봇 조종 체험, 인공위성 키트 조립(조립 후 반납) 체험을 준비했다.

'스타 과학자와의 대화'에서는 우주, 원자력과 에너지, ICT, 원소주기율표, 인공지능 분야 연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각 분야 과학기술의 이해의 폭을 넓힌다.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는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현장접수를 통해 우주복 입고(우주복 대여) 감성사진 찍기, 2500년에 일어난 우주전투의 주인공이 돼 전투를 펼치는 레이저태그스포츠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유료이며, 현장에서 5000원을 결제하면 된다. 대덕넷이 준비한 우주식품 맛보기, 나만의 행성과 팬던트 만들기로 우주 문화를 즐길 수도 있다.

이번 행사에는 푸짐한 경품도 마련됐다. 사나고 3D펜, 20만원 상당의 아뜰리에망고 가족사진권, 5만원 상당의 성심당 상품권, 가정요리에 유용한 15만원 상당의 가전용품 1개가 준비돼 있다.

네이버 과학에서 제공하는 '과학은 마법이다' 천체 포스터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한국형 발사체' 종이모형,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볼펜과 책갈피,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페페 볼펜' 기념품도 준비됐다. 대덕넷 유튜브 채널 구독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학마을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