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57의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JT친애저축은행 '회전식 정기예금'으로 2.8%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회전식 정기예금은 예금만기 이내에서 회전주기(1, 3, 6, 12월 등 이자율 변동이 적용되는 기간) 단위로 예금금리가 시중금리에 따라 바뀌는 상품이다. JT친애저축은행 상품은 가입시 정기예금 12개월 금리에 0.1%를 더 얹어준다.
JT친애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은 2.75%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우대조건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목록에 오른 나머지 상품들은 2.7%의 금리를 준다. 세전·세후 이자율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있는 점을 감안하고 상품에 드는 것이 낫다.
고려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과 애큐온저축은행의 '모바일정기예금', 안양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은 우대조건 없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안양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데, 인터넷뱅킹으로 1년 이상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0.1%~0.15% 얹어준다. JT친애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역시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포함)으로 가입하면 연 0.1% 우대한다.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과 '회전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