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와인 교육 전문과정 (사진=1879강남와인스쿨 제공)
해당 교육은 CEO, 전문직, 대기업 임원진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와인 교육 전문 과정이다.
매 수업은 와인 이론 수업 외에도 와인의 아로마와 맛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와인 사교 파티를 겸한 국가별 와인 시음 자리가 마련된다.
이를 통해 와인과 함께 비즈니스 파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와인을 겸한 실습 위주의 파티에 참가해 와인과의 친숙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1879강남와인스쿨 관계자는 “ 기업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전문직 종사자들이 비즈니스 장소에서 만나게 되는 와인은 테이블 매너를 포함해 다양한 상식들을 모두 알아야 한다는 부담감이 크다” 며 “ 시중에 개설된 많은 와인 강좌들이 자격증 취득에 수업 성격이 맞춰져 있어, 시간이나 비용적인 부분에서 많은 여유를 내기 힘든 전문직에게는 알맞지 않은 문제가 크다” 고 말했다.
이어 “ 이 과정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전문직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감안해 세계 주요 와인 산지를 비롯해 포도 품종 등 와인에 입문하는 데 필요한 기본 내용에서부터 영화 속 와인 이야기, 와인 역사, 와인과 오페라 등 주요 와인 인문학을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고 설명했다.
한편 ‘와인CEO 최고위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879강남와인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31일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는 ‘와인CEO 37기 오리엔테이션’은 해당 과정에 관심을 가진 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