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P2P 금융 유니콘렌딩, 유망중소기업 7호 투자 상품 내놔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6-19 10:03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기업 P2P 금융 플랫폼 유니콘렌딩이 유망중소기업 7호 투자 상품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유망 중소기업 대상 로켓 성장 7호 상품의 총 투자 및 회수까지 기간은 6개월이다. 이번 투자 기업은 올해 교육 분야서 가장 핫한 ‘코딩’관련 전문 서비스, 커리큘럼을 보유한 업체다. 국내에선 현재 월 평균 5000여명이 이 업체가 개발한 코딩 관련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전국 30여개 지역본부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커리큘럼도 개발 중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초 2016년 제2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카블리상’을 수상한 마이클 머제니치 박사(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명예교수)가 개발한 두뇌 훈련 프로그램인 ‘브레인 HQ’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이 업체는 유니콘렌딩 로켓성장 1호 투자상품을 1차 펀딩했고, 지난 3월 원리금 상환을 완료했다.

유니콘렌딩은 이번 로켓성장 7호 상품 대출 역시 투자금 안정 보장을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다른 P2P 업체들이 현물과 부동산 등 담보 대출하는 방식과 다르게 준비했다. 과거 매출을 참고해 현재 사업을 진행하며 준비한 계약서와 매출 예상 등을 근거로 '미래 현금흐름 지수'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분석했다. 투자처는 현재 ‘창의력 글로벌 교육 플랫폼’을 목표로 새로운 서비스와 교육 센터를 운영 중이다.

유니콘렌딩 이익원 대표는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과 보호를 위해 유망하고 안전한 투자 기업을 계속해 발굴할 것”이라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