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금융, 상호문화교류센터 건립 지원…함영주 "다문화 청소년 리더 성장 지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6-18 17:12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나눔재단과 강원도, 홍천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오후 강원도 홍천군 소재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해밀학교' 도서관에서 협약식을 갖고, '해밀 상호문화교류센터' 건립 지원을 위한 공동기금을 마련키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겸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허필홍 홍천군수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하나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강원도 홍천에 다문화 청소년들이 모여 생활하고 교류할 수 있는 '상호문화교류센터’ 건립을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의 하나금융나눔재단과 강원도, 홍천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강원도 홍천군 소재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해밀학교’에서 협약식을 하고 '해밀 상호문화교류센터' 건립 지원을 위한 공동 기금을 마련키로 했다.

해밀 상호문화교류센터는 다양한 이주배경과 문화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글로벌 시대에서 다양성과 공존은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포용과 배려의 문화를 배우며 훌륭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