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마인비
PoW 채굴 방식은 블록체인 내에서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기 위해, 해쉬함수를 하드웨어 장비의 연산작업을 통해 풀어내어 블록 내에 데이터를 저장 후 배포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보상(코인)을 얻는 작업이다.
채굴의 난이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고사양의 장비가 필요하며 전력소모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해당 업체에서는 파트너사인 마이닝컴(MiningCom)과 AmaZix, DACC, ECO International CO. LTD, C-Block Inc 등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채굴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MB솔루션, MB컨트랙트, MB오픈마켓 총 3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MB솔루션은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통해 오버클럭값 등 채굴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파트너사의 사용자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후 채굴의 표준값까지 제공한다.
마인비 관계자는 “ 현재 파트너사 중 하나인 마이닝컴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닝컴 이용자들은 MB솔루션을 적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눈에 확인 가능한 채굴관리 정보를 제공받아 비용이 절감되고, 오버클럭 최적값 제공으로 효율적으로 수익이 상승할 수 있다” 며 “ 이 때문에 현 암호화폐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 결제 모듈인 MB컨트랙트는 오픈 API로 제공되어 누구나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 향후 중고 및 신규 채굴장비 거래가 가능하며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MB오픈마켓도 곧이어 출시될 예정” 이라고 덧붙였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