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국카스텐 하현우와 음원 제작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9-05-06 16:3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국카스텐 하현우와 음원 제작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롯데마트가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드림 캐쳐스'의 꿈나무들이 가수 국카스텐 하현우와 함께 나눔 음원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음원은 드림캐쳐스 꿈나무들이 사회공헌 취지로 재능기부에 참여한 국카스텐 하현우씨와 함께 작업한 ‘DREAM’이란 곡이다. 이 곡은 힘든 세상을 헤쳐나가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가사의 주요 내용은 힘들고 지칠 때, 그리고 세상에 혼자라고 느끼고 꿈을 포기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잠시 쉬어가도 괜찮다’, ‘지금까지도 충분히 잘해왔다’는 용기를 불어넣어 결국에는 꿈을 이룰 것이라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노래다.

이 외에도 드림캐쳐스는 꿈나무들의 따뜻한 목소리가 담긴 ‘롯데마트 Only Price’ 로고송도 제작했다. 현재 롯데마트 전국 매장에서 ‘DREAM’과 ‘롯데마트 Only Price’ 로고송이 송출되고 있다.

특히, ‘DREAM’ 음원 소개 영상은 5월 중순부터 롯데마트 Youtube채널과 SNS를 통해 일반인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드림 캐쳐스’는 자신의 재능을 찾고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꿈나무들을 상징하며, 음악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장래희망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롯데마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와 함께2016년부터 드림캐쳐스를 통해 음악 재능 꿈나무들에게 매주 전문레슨 및 합주지원과 더불어 콩쿨, 음악캠프, 공연 지원과 예중/예고/음대 입학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1년 이상의 장기적인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는 20명의 음악 재능 꿈나무들이 후원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30명까지 후원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매년 연말, 고객들을 초청해 ‘드림캐쳐스 송년나눔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8년에는 1500명의 고객들을 초청해 KBS홀에서, 드림캐쳐스 단원과 서울오케스트라를 포함해 천재 바이올리니스인 유진박, 한국인 최초로 ARD콩쿨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손정범, 뮤지컬 파리넬리로 유명한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 등이 함께 무대를 빛냈으며, 올 연말에도 드림캐쳐스 송년나눔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준법경영실장은 “지난 한해 동안 드림캐쳐스 단원 중 10명이 예중/예고/음대에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는 드림캐쳐스 단원을 추가로 확대 운영하는 만큼, 드림캐쳐스를 통해 더 많은 꿈나무들이 꿈과 재능을 포기하지 않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