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히 게임 내 제품이 노출되는 효과보다는 미래 잠재 소비층 확보 및 젊고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서다.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햇반컵반을 경험하며 제품 소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겠다는 것이다.
햇반컵반은 아이돌 캐릭터의 스케줄 중 하나인 광고 촬영 콘텐츠에서 대상 브랜드로 등장한다. 게임 내에서 햇반컵반 담당자 캐릭터가 모델 계약을 제안하면 아이돌 캐릭터는 햇반컵반의 CF를 촬영하고 팬싸인회를 진행하는 등 실제 모델처럼 스케줄을 소화하며 게임 내 자산을 키울 수 있다.
CF촬영 과정에서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등 프리미엄 햇반컵반 4종의 실제 제품 이미지가 노출되며 아이돌 캐릭터의 대사를 통해 제품의 맛과 특징이 소개되고 있다. 캐릭터의 열정을 향상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햇반컵반'이 판매되기도 한다.
실제 '월간아이돌'에 등장한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 등 프리미엄 신제품 4종의 매출은 협업 마케팅 이후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달 24일부터 ‘월간아이돌’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 후 2주간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3% 이상 올랐다.
이아람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매니저는 "햇반컵반은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 인지도 확대를 위해 이전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웹드라마와의 협업, 테마별 일상 선물세트 등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햇반컵반’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