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삼성전자 QLED 8K, 독일매체 호평 '역대최고점'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8-11-05 09: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QLED 8K΄ TV가 권위 있는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QLED 8K΄ TV가 권위 있는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출처=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출시한 TV ΄QLED 8K΄ Q900R 모델이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TV부문 역대 최고점인 949점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기존 QLED TV 2017년형· 2018년형이 각각 세운 최고점 920점과 937점을 넘어선 기록이다.

'비디오'지는 최근 '새로운 TV의 시대(A New TV Era)'라는 기사에서 삼성 'QLED 8K'를 화질·디자인·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최고의 TV로 소개했다.

이 매체는 "8K해상도에 삼성의 기술력이 더해져 화질에 새 시대를 열었다"며 △8K 해상도의 세밀한 표현력 △최대 4천 니트 밝기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HDR 컬러 구현 △높은 명암비 등 뛰어난 화질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의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엔진 기술로 SD급 저화질 영상조차 8K 영상으로 구현해 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삼성 8K의 강점은 숨은 디테일까지 표현하는 것"이라며 "육안으로는 화면에 있는 픽셀 하나 조차 보이지 않는 수준"이라 호평했다.

한편 TV가 거실에서 자리만 차지하는 블랙 스크린이 되지 않도록 여러 가지 패턴·그림 등을 배경으로 띄우고, 시계, 날씨, 최신 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기능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TV를 벽에 걸 때 스탠드를 TV 뒷면에 끼워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매직스타일',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로 "눈에 거슬리는 선이 전혀 없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에 △레퍼런스(Refere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하이라이트(Highlight)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여했다. '레퍼런스'는 최고 화질의 제품,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하이라이트'는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기존 TV의 화질을 한 차원 더 높인 QLED 8K를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