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카소 작품 '순회 희극배우들과 부엉이'./사진=AT Gallerey
아트투게더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피카소의 말년인 1968년 제작된 엣칭 작품 '순회 희극배우들과 부엉이' 크라우드펀딩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트투게더 측에서는 투자자의 구매를 돕기 위한 핵심 포인트로 △피카소가 좋아하는 서커스 도상으로 이루어진 작품이라는 점 △해외 경매시장에서 판화 작품 가격의 상승세 △미술 시장에서의 피카소의 위치를 꼽았다.
회사는 펀딩 참여자들에게 국내 대형 법무법인 화우를 통해 검증받은 약관에 의거하여 공동소유자의 지분을 보장하고, 또 이를 증명하는 권리증서를 발급한다. 투자 규모에 따라 포토카드형 권리증, 아트 행사 참석권, 액자형 권리증, 그리고 아트투게더 바우처 등 각종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품 전시는 아트투게더가 운영하는 A.T 갤러리에서 전시되며, 투자한 작품들을 큐레이터의 설명과 함께 직접 감상 할 수 있다. 더욱이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 상황을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송현 아트디렉터는 “늘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빛나는 천재성으로 생전에 명성과 부를 영위한 피카소는 20세기를 아우르는 최고의 화가이자 큐비즘의 대가”라며 “’순회 희극배우들과 부엉이’ 또한 에칭 작품 중에서도 퀄리티가 높은 편에 속하며, 에디션 숫자가 제한된 상품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예술적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