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베트남 주식을 거래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 1매를 제공하고 누적 500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모바일 베트남 외식 상품권 1매를 증정하는 행사다.
KB증권은 연말까지 해외주식 신규 및 휴면 고객 중 해외주식을 입고 및 매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91 Day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주식을 포함해 모든 해외주식 자산 1억원 이상을 연속 91일 보유 시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91일 보유 기간 전·후 이벤트 기간 내 2억원 이상 해외주식 거래가 있는 경우에는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베트남 주식은 원화(KRW)를 미국 달러화(USD)로 환전, 미국 달러화(USD)를 베트남 동화(VND)로 환전한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글로벌BK부, 지점)을 통해 매수 가능하다. 매매단위는 10주다.
KB증권에서는 베트남과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총 5개국의 온라인 매매를 포함해 온·오프라인 기준 총 27개국의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베트남 온라인 매매서비스 오픈으로 60% 이상의 경제활동 가능 인구, 풍부한 자원 등 충분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베트남에 투자하기가 쉬워졌다”며 “주요국에서 신흥국까지 확장되고 있는 해외주식 투자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매매서비스 가능 국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