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 인해 등여드름관리, 등드름바디로션, 바디클렌져, 올리브영바디워시 등의 키워드 검색이 많다.
가슴여드름, 등여드름원인을살펴보면 여드름 균의 증식을 들 수 있다. 인간의 피지를 먹이로 삼아 생존하고 있는 여드름균은 피지가많이 분비되는 등 부위에 쉽게 번식한다.
또한 자외선이나 지속적인 자극, 건조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샤워 후 오일이나 크림 등의 보습제를 발라주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좋다.
샤워시 샴푸나 컨디셔너, 클렌저의성분이 씻기지 않아 남겨지는 것도 등이나 가슴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며, 의복과이불 등 신체에 접촉하는 것들을 청결히 해야 한다.
샴푸를 할 때는 고개를 숙이고 감아야 몸에 세제가 남지 않으며, 주기적인 바디스크럽이나 팩은 노폐물이나 각질을 제거해주면 등드름과 가드름의 발생을 막을 수 있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몸에 열을 발생시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므로 스트레스를 피하고 몸을 식혀주는 것이 좋다.
등드름, 가드름도모공에 막힌 면포가 원인이기 때문에 클렌징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순하면서깨끗하게 클렌징해 주고,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건조하면 오히려 유분의 분비가 촉진돼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이 적당하다.
포브스 '소비자선정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와 '아토트로 바디 워시'는유아바디워시, 아기바디워시추천으로 이름을 올릴 만큼 순하며 등드름과 가드름을 예방하고 깨끗하고 촉촉한클렌징을 돕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바디클렌저인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피부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효과적으로 클렌징해 피부 청결을유지해준다.
자연유래 세정 성분 함유 및 약산성 pH 제형으로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식물성 오일 및 추출물등이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키고 샤워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식약처 허가 아토피피부염 보습 목적의 바디워시인 아토트로 바디워시는 자연 유랴 세정 성분으로 순하게 피부를 케어하고 다량의 보습 오일이 샤워후에도 촉촉한 사용감을선사하는 약산성 바디 워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