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인 ‘스타트 위드 와디즈’ 2기에 참가 중인 기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스타트업 브리핑 Night in 을지로’를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진행한다. 지난 2월 21일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스타트업 브리핑 Night in 여의도’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은 두 번째 설명회다. 이번 행사는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와디즈의 ‘스타트업 브리핑 Night’은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이 있어도 관계자를 직접 만나볼 기회가 부족했던 30~40대 직장인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첫 번째 행사가 대체투자처를 찾는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행사도 시작 전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유망 스타트업으로는 △차세대 스마트TV 셋톱박스 개발사 ‘알라딘그룹’ △개인 맞춤형 앨범 제작 모바일 앱 ‘스타픽스’ △3D 가상 피팅 모바일 앱 ‘두비파트너스’ △실시간 시청률 분석 서비스 ‘ATAM’ △IoT광고 오픈마켓 플랫폼 ‘피트인글로벌’이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스타트업 브리핑 Night은 직장인들이 직접 기업의 대표를 만나 투자에 대한 고민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자리”라며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