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금융투자회사의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에 대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기간은 이날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개인 또는 팀(3인까지)으로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투자 상품 및 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업종 제휴 방안 △기타 부문(마케팅·리스크관리 등)으로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창의성·실현가능성·구체성·효과성을 중심으로 신한금융투자 빅데이터 추진팀에서 심사한다. 제안서를 바탕으로 1차 심사 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PT대회를 통해 2차 심사를 진행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팀)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 최우수상(1팀) 100만원, 우수상(2팀) 각 50만원씩 총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참여하지 않아도 댓글달기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총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빅데이터 추진팀 최지희 팀장은 “빅데이터 기반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있는 참여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빅데이터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공모전은 이 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