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몰 은평.롯데마트 제공
‘롯데몰 은평’ 쇼핑몰은 영업면적 기준으로 약 26%가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구성하고 ‘식음료’가 약 20%를 차지하는 등 절반에 가까운 공간이 먹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롯데몰 은평’은 특히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선보인다. 3-4층 ‘롯데월드 키즈파크’와 9층 스포테인먼트 공간 ‘I♥Sports’ 등 전체 영업면적 중 약 4분의 1을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로 꾸몄다.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서울 서북권 지역에서 유일한 실내 테마파크로 어린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00평 규모에 ‘아름답고 신비로운 해저세계’를 컨셉트로 실내를 꾸미고 11개 놀이시설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등을 선보인다.
9층 옥외공간에는 전 국가대표 출신의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운영하는 키즈 스포츠 시설도 대거 들어선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송종국 대표가 ‘송종국 축구교실’과 스크린 야구장인 ‘레전드베이스볼’을,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진대호 대표가 ‘키즈 수영장’과 ‘키즈 예체능아카데미를 준비했다.
또한 북한산과 어우러진 ‘롯데몰 은평’은 숲 속의 쾌적함을 그대로 옮겨와 고객들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힐링 공간을 마련했다.
옥외에는 대형 풋살구장 과 함께 ‘스포츠가든’을 마련해 스포츠를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하비 라운지’에는 꽃과 자연으로 꾸며진 카페와 플라워샵의 복합공간인 ‘수수가든카페’가 오픈한다. 꽃꽂이와 홈 인테리어, 가드닝 등 다양한 취미생활 강좌를 진행해 여성고객들의 새로운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일층으로는 최대 규모인 1540여평의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의 식당가’도 들어선다. 은평 맛집을 포함한 핫플레이스 35개점이 조성되며, 한국·미국·일본 등의 세계 유명수산시장을 모티브로 한 씨푸드 뷔페 ‘바이킹스마켓 해도식당’부터 맛집과 게임장이 어우러져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한데 모인 홍대거리의 재현, 세계 각지의 디저트 메뉴로 특화한 디저트 편집숍 ‘디저트 고’ 등을 만날 수 있다.
롯데몰 은평점 정준섭 점장은 “’롯데몰 은평’은 은평뉴타운과 함께 은평지역과 어우러진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고객이 휴식과 여유를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서 “롯데몰 은평을 통해 은평지역이 편안하면서 최고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