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유플,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오아름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8-12 14:01

[한국금융신문 오아름 기자] LG유플러스가 2015년 한해 동안 경제, 환경, 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통한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특히, CEO 메시지와 함께 이해관계자 접점 분야를 담당하는 각 사업본부장과 CHO, CRO 등 주요 경영진의 인사말을 담아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의지를 표명했다.

LG유플러스는 중요성 평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이 높고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큰 △IoT 생태계 구축 △사회적 나눔 활동 △고객신뢰 강화 △인재 개발과 육성 △협력회사 지속가능성 제고 △인재 확보와 유지 등 6개 핵심 보고 이슈를 선정하고 상세히 기술했다.

특히, 안전과 생활편의, 에너지 절감 등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가 IoT 생태계 구축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재개발, 기술개발, 기반확립 활동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관련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체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해 내, 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으며 보고 내용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IMCSR’의 제 3자 검증을 거쳤다. 국문과 영문 보고서 전문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오아름 기자 ajtwls07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