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발란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우먼스라인의 첫 모델로 선정된 김연아.
국내 뉴발란스는 김연아 선수가 놀라운 활약을 펼친 피겨 스케이팅과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요가·필라테스 등 스포츠의 핵심 요소가 ‘발란스(Balance)’라는 것에 포인트를 뒀다. 이에 세계적인 피겨 여왕 김연아를 추천했고 이를 글로벌 뉴발란스 본사에서 흔쾌히 수용 했다는 설명이다.
뉴발란스 글로벌 본사 마케팅 총 책임자인 칭 니(Qing Ni)는 “당당히 실력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주목 시킨 점에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이 추구하는 사업 전개 방향에도 잘 부합돼 모델로 선정 하게 됐다”라며 “이번 김연아 선수 공식 모델 선정을 통해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을 세계적으로 확장 할 수 있을 것으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 뉴발란스는 2018년까지 향후 2년간 김연아 선수를 후원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김연아 선수와의 모델 계약 체결을 통해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 강화 및 여성 피트니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BALANCE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런칭한 여성 전용 라인이다.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각과 곡선이 강조되는 요가· 필라테스 등의 인 도어(In door) 스포츠에 적합한 제품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안영은 뉴발란스 코리아 마케팅 부서장은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요가나 필라테스·헬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들이 인기를 얻고 있음에 따라 관련된 상품을 찾은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 라며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에서는 신축성이 뛰어난 크롭탑과 하이웨스트 레깅스·요가 매트 등 여성 피트니스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뉴발란스는 김연아 선수의 뒤를 이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등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국내 남녀 피겨선수도 함께 공식 후원한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