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 '하정우 작가' 참여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6-05-25 09:48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영화배우 겸 화가 하정우가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 합류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지난 24일부터 3주간,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MAKERS with kakao)’에서 배우 하정우가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아트 콘텐츠 디렉터 이소향의 컨설팅을 받아 제작한 특별한 상품들을 순차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정우 작가는 그동안 화려한 색채감과 대담한 터치로 화단의 주목을 끌어 왔으며, 지난 1월 호림아트센터 전시를 비롯, 수차례 개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콜래보레이션에 제공된 작품은 ‘원스 인 어 블루문(Once in a bluemoon)', '써티아워스(30hours)', '루틴 그린(Routine Green)' 등 세 점이며 '루틴 그린'은 하 작가가 이번 콜래보레이션을 위해 그린 작품으로 처음 공개된다. 하 작가는 세 점의 그림을 통해 뭔가에 쫓기듯 살고 있는 현대인의 삶 속에서 느껴지는 공허감(써티아워스)과 때때로 찾아오는 내면의 고요함(원스 인 어 블루문), 그리고 고단한 심신을 어루만져주는 안식(루틴 그린)을 표현하고 있다.

그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추구하는 재고없는 생산, 가치있는 소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아티스트로 참여하게 됐다”며 “나의 작은 시도가 만들어 낼 소셜임팩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