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롯데백화점, 무민· 마리메꼬 팝업스토어 오픈

김은지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5-16 17:22

22일까지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 전개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백화점, 무민· 마리메꼬  팝업스토어 오픈
[한국금융신문 김은지 기자] 롯데백화점이 16일부터 22일까지 핀란드 무역 대표부와 연계한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를 백화점 최초로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은 “올해는 북유럽의 신흥 패션 강국인 핀란드를 테마로 마리메꼬, 루메네, 이바나헬싱키 등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핀란드 등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패션 스타일은 모던한 감성과 예술적 심미안을 강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기존부터 인기를 끌었던 원목식탁, 러그 등의 인테리어 상품뿐만 아니라, 스웨덴의 건강한 식습관을 바탕으로 다이어트 도시락을 판매하는 카페 달라호스, 핀란드 인기 캐릭터 무민을 활용한 무민 캐릭터샵까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다양한 상품군에 걸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마리메꼬 △마리아꾸르끼 등의 핀란드 패션 브랜드들은 2015년 3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작년 2월 잠실점에 입점한 무민 캐릭터샵은 월 평균 7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롯데백화점이 직접 직소싱한 상품들이며, 롯데백화점은 직소싱을 통해 △핀란드 대표 디자이너인 ‘파울라 수호넨’의 의류 브랜드 이바나헬싱키를 비롯해 △사무이 △M/H(마리따후리나이넨) 등의 상품을 새롭게 들여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이바나헬싱키의 원피스 26만원 △하우스 컨셉으로 미국과 아시아 각지에서 론칭한 사무이 브랜드는 블라우스 16만원 △그리고 차세대 핀란드 디자인 아이콘으로 각광받고 있는 M/H는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이용한 ‘웨이브(WAVE)’ 슬리퍼를 18만 5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 이미 입점해 있는 핀란드 브랜드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무민 △마리메꼬 △루메네 △카르후 △마리아꾸르끼 등 5개의 브랜드가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캐릭터샵인 무민의 라잉인형 2만원, 의류 브랜드인 마리메꼬 원피스 39만 9000원 △화장품 브랜드인 루메네 실속세트 크림2개와 오일 엠플 1개를 2만 9000원, △그리고 운동화 브랜드 카르후는 스니커즈를 7만 4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여성패션부문장은 “최근 백화점을 방문해 북유럽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북유럽을 포함해 한국에 소개되지 않았던 나라의 특색 아이템을 제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