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이코 유지기간의 진실은 무엇인가?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5-12 14:17

하이코, 미스코, 베이코, 유니코, 바비코, 공주코, 케이스타코의 차이점

쁘띠성형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방법은?

쁘띠코성형 가격과 유지기간만 따져서야…

최근 코성형의 한 가지 방법으로 코필러가 대중화되었다. 특히 높지 않은 코를 유전적으로 타고나는 한국인으로서는 곧고 높은 코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다. 특히나 코필러는 성형에 대해 여성보다 관심이 적은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수술을 하기에는 두려움이 있으나 높은 코를 갖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이 코필러를 하고 있다.

코성형은 크게 콧대성형, 콧볼축소 그리고 코끝성형 이렇게 세가지로 구분된다. 콧대가 낮아서 고민할 경우에는 코필러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콧볼축소의 경우 일부 사람들은 주사나 시술로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콧볼이 두껍고 퍼진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줄이지 않고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코끝의 경우에 필러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오똑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퍼지고 뭉뚝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이 스캐폴더 역할을 하는 PDO실을 이용한 코끝성형이다. 몇몇 병원에서 이러한 실을 코끝뿐 아니라 콧대에도 사용하고 있지만 실을 이용한 코성형에서 콧대나 콧볼 등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많은 의사들이 조언한다.

이러한 실을 이용한 코성형으로 하이코, 미스코, 베이코, 유니코, 바비코, 공주코, 케이스타코 등의 수많은 종류가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이름이 있는 이유는 코성형에 사용하는 실의 종류와 방법이 그만큼 다양하기 때문이다. 각각의 실들의 장점을 살려 적합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쁘띠코성형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효과가 얼마나 지속 되는냐 하는 유지기간이다. 짧은 곳은 6개월에서 1년, 긴 곳은 2년에서 반영구라고 소개하는 곳들도 있다. 그 이유는 사용하는 실의 종류와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실이 녹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같은 시술에도 병원마다 얘기하는 것이 달라 환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심지어 실이 녹은 이후에도 일정 정도 모양이 유지되는 사실을 과장하여 반영구적이라고 광고하는 곳도 있다.

하이코, 미스코, 필러의 유지기간이 길지 않다고 느끼는 많은 이들은 녹지 않는 실과 반영구필러를 이용한 쁘띠코성형에 대해 관심을 갖기도 한다. 하지만 녹는 실과 흡수되는 필러를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안전성에 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녹거나 흡수되는 필러와 실의 경우 맘에 들지 않거나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쉽게 제거하여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필러나 실의 시술 후에 이물반응, 알러지, 염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바로 시술한 병원에 가서 녹이는 것이 좋다.

최근 필러의 부작용에 대한 뉴스가 많아지면서 경각심을 갖게 한다. 우선 필러 부작용 사례가 늘어가 가장 큰 이유는 필러 사용이 크게 증가 했기 때문이다. 그 다음으로 전문의가 있지 않는 병원 등에서도 필러를 시술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병원들이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광고를 하고 있다. 필러는 한국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은 안전하고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상담하고 시술 받는 것이 필요하다.

하이코, 미스코 같은 쁘띠코 시술도 분명 하나의 코성형의 방법이다. 그렇게 때문에 쁘띠코성형도 코성형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자칫 하이코, 미스코 시술을 가격만을 보고 결정할 경우 시술 결과와 안전성을 장담할 수 없다.

최근 라미체성형외과에서 다년간의 코성형케이스를 데이터화하여 코재수술전문센터를 설립한 민희준원장은 얘기한다.

“사람의 코의 모양은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또한 코모양은 무엇보다도 얼굴의 다른 부분과의 조화를 고려한 미학적 설계를 하여야 합니다. 미스코, 하이코 등 한가지의 시술방법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만족을 주는 시술은 있을 수 없습니다. 환자의 요구에 따라 단순히 눈을 크게 하거나 코를 높이는 것이 성형외과의사의 역할이 아닙니다. 개개인의 개성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것이 진정한 성형외과전문의가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긴 유지기간으로 광고하는 병원들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코성형, 코필러에 대한 고민이 크다면 수년간의 눈코수술과 눈코재수술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 찾아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자.



FN온라인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