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은 기존 전북은행의 공식 SNS 채널들을 고객 중심적·친화적으로 재구성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각 채널의 스킨을 은행 이미지에 맞는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친서민 금융정보, 지역 주민들만 아는 진짜배기 전북 맛집·여행 정보 등 전북은행만이 전할 수 있는 흥미있고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게재한다.
또한 매달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SNS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의 일환으로 SNS 소통 도우미 캐릭터인 ‘제이비’를 런칭했다. 제이비는 전북은행의 약자인 JB의 발음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로, 흥부와 놀부전에서 은혜를 갚고 복을 가져다 주는 제비와 같이 SNS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져다 주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 밖에 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으로 은행 페이스북 공시 페이지에서 1만명 선착순 ‘정말 쉬운 좋아요’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좋아요’만 클릭하면 건강음료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 은행 마케팅 담당 김명렬 부행장은 “전북은행은 중서민을 위한 제 1금융권 은행으로서 앞으로 고객과 좀더 친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는 새로운 SNS채널이 더 많이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