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히든스타 500에 선정된 기업들은 국민은행의 전담심사역을 통한 신속한 자금지원,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환/무역관련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B투자증권을 통해 기업공개(IPO), 주식연계채권 인수 등의 우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5차 ‘KB히든스타 500’ 선정 기업들은 성장성(평균매출성장율 21.7%) 및 수익성(평균영업이익율 9.4%)이 동업계 평균대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평균특허 취득수가 24건이며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등 우수한 기술력 및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속적인 개선과 실질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KB히든스타 기업이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반자로 함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업무제휴 협약기관인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발명진흥회, 삼성물산 등을 통해 해외진출기업 지원, 기술자문 및 평가, 기술인증 및 교육, 특허기술 이전 및 경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금융지주 어윤대 회장은 환영사에서 “KB히든스타 500 선정기업들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사이에서 튼튼한 허리 역할을 하면서 질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수출을 통해 국민경제의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훌륭히 하고 있다”며“지난해 시행한 본 제도가 정상 궤도에 올라 하반기부터는 규모의 경제 효과도 나타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