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펀드는 글로벌 경제의 핵심으로 부상 중인 중국의 본토 A주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의 우량 기업들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에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실제 중국 본토 A주 시장은 소비재, 식음료, 유통, 금융, 미디어 등 다양한 중국 기업 및 업종으로 구성돼 H주 시장을 비롯해 레드칩 시장 등과 같이 대부분 금융, 에너지 업종 등 일부 대형주에 집중된 다른 중국 역외 시장에 비해 다양한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실질적인 중국의 성장 스토리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재 중국의 물가 안정과 내수 회복에 따라 중국 정부의 긴축 완화 기조가 기대되는 가운데 중국 본토 A주 시장은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역사적인 저점에 위치해 있다는 점, 상대적으로 글로벌 시장과의 낮은 상관관계를 보임에 따라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제한적인 투자 접근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JP모간 차이나 파이어니어 A주 펀드는 재간접 형태로서 홍콩에 등록되어 있는 하위펀드 ‘JF China Pioneer A-Share Fund ’에 투자하고 있으며, 본 하위펀드는 홍콩 최초의 일반 투자자 대상의 중국 본토 A주에 투자하는 펀드로서 지난 2006년 6월에 설정되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