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아이사랑고배당펀드는 동부자산운용의 차별화된 리서치 방법으로 안정된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주주에게 이익을 환원하는 우량한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한다. 장기간 안정적인 운용성과로 검증된 기존 운용전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운용보수와 판매보수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금으로 출연하여 어린이 교육사업 및 어린이경제교실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설정 이후 수익률이 119.0%를 기록하고 있으며 동일기간 KOSPI상승률보다 37.7%p의 초과수익을 보여주고 있다.(Class A 기준, 2008.12.23 설정) 또한, 1년 미만의 단기 수익률 역시 우수하여 1, 3, 6, 9개월 및 연초 이후의 수익률이 동일유형 배당주펀드 중 1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기간 KOSPI와 일반주식형펀드의 평균수익률을 모두 앞서고 있다.
동부자산운용의 관계자는 “ 5월 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적극적인 판매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호한 수익률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경제관념 형성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 펀드는 동부증권과 HMC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자녀의 학자금, 유학자금, 종잣돈 마련 등의 목적을 가진 투자자라면 가입을 고려해 볼 만 하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